제게 커피를 사주시는 특별한 미팅의 두번째 Guest는 류승석(과학기술 정책 석사과정) 님입니다. 이집트에서 국제개발 협력요원으로 활동했고, 과학정책기술에 대한 관심으로 현재는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합교 입학 전에 만나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거의 1년만에 다시 만남을 가지게 되었네요. 파리, 제네바 등을 지원을 받아 현장방문을 하게 되고, 유엔 인턴 지원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학기술 정책이 어떻게 개발도상국의 국가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눴답니다.

승석 님은 클러스터, 그리고 기업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제개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한국의 개발경험 속에서 뭔가 실마리를 찾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답니다. 저는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을 소개하고, 어떻게 적정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기업'이 개발 현장에서 유용한 tool이 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Buy Me Coffee Project 설명을 듣고, 제게 간짜장 식사비를 대신 내주셨네요. 그리고 3개의 후원 프로젝트 중에 유엔의 잡지를 한국어로 번역해 출간하는 'UN Chronicle' Korea를 골라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류승석 님, 후원에 감사드리고, 준비하는 인턴과 이후의 논문주제 발전에도 좋은 성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Buy Me Coffee Project가 뭔지 궁금하시다고요?
http://www.theuntoday.com/283


[Buy Me Coffee Project] 참가자 리스트
# 기부 금액은 주기적으로 모아서 기부됩니다.

1. 이지은님이 Clean the World Korea에 5,000원을 후원하셨습니다.
2. 류승석님이 UN Chronicle Korea에 5,000원을 후원하셨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