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기술의 국내 첫 입문서인 <소외된 90%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the Other 90%)이 발간 1주년과 3쇄 발간을 맞이하였습니다. 책이 출간 된 후 받게 된 여러 격려와 감사한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비록 책 한권에 불과하지만, 어떤 분들은 자신의 전공 그리고 직업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깨닫기도 했고, 새로운 꿈을 발견했다고 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책을 읽고 새롭게 갖게 된 꿈이나 감동, 적정기술을 자신의 직업(공학, 디자인, NGO프로젝트, 학업, 연구 등)과 관련짓거나 연계했던 사연, 그리고 국내외에서 적정기술과 관련되어 진행했거나 진행하고 있는 이야기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책에 대한 비판적 독후감도 환영합니다. 적정기술에 대한 한계와 도전을 적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상을 드리도록 현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정기술재단상(대표 홍성욱 교수)과 SERA인재개발원장상(대표이상 전하진)을 비롯해, 관련되어 함께 읽을 책 등이 푸짐하게 제공됩니다. 12월 19일로 예정된 따끈한 <적정기술이란 무엇인가?>(살림지식총서)도 10권을 후원받아 경품으로 제공됩니다. 입상작 외에도 참가자분들에게 드리는 상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에세이독후감 보내실 곳 (연락처 명기; 참가자격 제한 없음)
design4other90@gmail.com

이 공모전은 적정기술재단과 에딧더월드가 주최하며, 임파워더월드와 한밭대학교 적정기술연구소가 주관하며, SERA인재개발원과 살림출판사가 후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