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서 조직까지 전체의 사이클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을 '프로젝트 매니저먼트'라고 한다. 자신의 업과 관련된 분야에서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기획과 조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여러 비공식적인 훈련을 쌓아야 한다. '업'만 확실하다면 사실 백지를 가져다주더라도 쏟아낼 콘텐츠는 많을 것이다. 그 콘텐츠를 프로그램이든 어떤 프로젝트든 기획을 하고 작게라도 조직해보라." (김정태,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p.143)


예전에 제가 연사로 초청되었던 '2010년 자기계발포럼'이 있었습니다. 대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조직하고 운영했던 독특한 컨퍼런스였습니다. 그때 제가 나눴던 이야기를 기본으로 지금은 <지금 고독해야 미래에 외롭지 않다>라는 책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조직했던 김원기 위원장의 올해에도 멋진 행사를 조직하며 함께 할 운영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제가 에전 책에서도 밝힌바와 같이 역량은 이러한 비공식적(학교 등 공식적인 수업 이외의) 참여와 활동을 통해서 강화될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활동과 준비이겠지만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고 팀을 통해 배움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추천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꿈을 이야기하는 청년들의 모임' 회원도 모집 중인데 각자의 꿈과 이야기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꿈의 파트너'들을 만나는 좋은 기회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