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보스턴에 도착했다. 8월 4일까지 진행되는 3주 과정의 Dell Social Innovation Lab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어떤 친구들이 있을지 두근거리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지정된 보스턴 인근 해안가의 리조트에 들어서니 반가운 이들이 있었다. 



이들이 누군인지는 차차 한명씩 스토리를 올려보도록 하겠다. 이 프로그램의 주제는 Do. Design. Dream이다. 자신의 사회혁신을 사회적기업이나 기업의 형태로 창업했거나 시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전략과 스토리텔링을 연마하게 된다. 또한 디자인씽킹 전문가(Frog Design & IDEO)와 함께 하는 디자인워크숍과 1:1 코칭을 통해, 어쩌면 자신이 기존에 개발해오던 제품/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방향과 초점으로 다시 시작할 수도 있다는 경고를 받았다. 더욱 기대되고 흥분되는 부분이다.


거기에 David Bonstein이라는 'How to Change the World'라는 사회적기업가정신 분야의 세계적인 교과서라 불리는 작가가 4일 동안 함께 머물면서 일대일로 코칭과 인터뷰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뉴욕타임스에 정기 칼럼을 쓰는데, 해당 칼럼에 넣을 대상자로 우리를 뽑았다고 한다. 으흑..


게다가 에코그린펠로우, 아쇼카펠로우 등이 찾아와서 각 분야별로 직접 멘토와 코칭을 역시 1:1로 해준다고 하니.. 이건 정말 너무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제 이곳에 조금씩 이곳에서의 배움과 깨달음을 올려볼 생각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