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일 금요일, Dell Social Innovation Lab에서 최종발표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Investor 들 앞에서 발표해보기는 처음이라서 무척 긴장이 되었습니다. 함께 발표를 했던 친구들이 워낙 쟁쟁하고 발표실력이 좋아서 동양인인 저는 더 노력을 해야했습니다^^ (발표자료는 아래)


Entrepreneurship on the Move는 꼭 최빈국에 국한 된 컨셉은 아닙니다. 한국에도 적용될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개념이지요. 2013년 여름 진행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일단은 전국에서 도별/광역시별로 남녀 1명씩 한국의 대표적인 사회혁신가 청년들을 뽑아, 15명~20명을 버스에 태웁니다. 도별 그리고 광역시를 1~2일 동안 방문하면서 해당 지역에 대한 리서치, 지역문제에 대한 디자인씽킹, 특별미션 수행, 팀빌딩, 워크숍. 현지전문가 탐방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제가 참여했던 Dell Summer Social Innovation Lab의 한국어판, 모바일판이라고 보면 될까요? 이를 통해 지역에 기반을 둔 사회혁신의 기반을 잡고, 국내 젊은층들의 국내와 지역의 이슈에 대한 관심윽 제고함과 동시에, 디자인씽킹과 앙터프러너십싱킹이 어떻게 국내에도 적용되어 혁신을 잉태할 수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이 될 예정입니다. 


Entrepreneurship on the Move..

아프리카에서만 진행되는 이니셔티브가 아니라 한국에서도 진행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Jinhyeok Won 2012.08.13 16:51 신고

    와우!! 2013년 여름에 꼭 참가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