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께서 방한을 했을 때 많은 공식일정 중에서 유일하게 한 그룹의 한국 청년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청년들의 역할과 미래에 앞으로의 유엔새천년개발목표와 같은 국제사회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신신당부하셨습니다. 반기문 사무총장님과 함께 당시 런칭했던 '2015 Youn Leaders for the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모임이 이제 새롭게 MDG Society로 이름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됩니다.

 

설립자 겸 카운슬멤버(council member)로서 만들어가고 있는 MDG Society(대표 유동주)에는 영리, 비영리,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고, 특별히 이번 포럼에서는 우주인으로 유명한 고산 대표,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혁신계의 떠오르는 리더 정인애 대표, Enactus(구 SIFE)의 한국매니저를 맡고 있는 김지민 이사 등이 'MDG라는 그림을 그리는 다양한 물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특별히 이번 포럼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MDG Society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관심있는 모든 분들(청소년 포함)에게 열려있으니 참여해보세요.

 

등록: http://onoffmix.com/event/10947

(참가비 1만원 있음)

 

 

 

 

The MDGs Society와 함께 하는 첫번째 포럼

MDGs와 Technology, Design and Investment

 

빈곤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인류의 약속, 새천년개발목표 The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나는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꼭 경제학, 정치학, 개발학을 해야만 할까?

나는 첨단 기술, 창업에 관심이 있는데.

나는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

나는 금융 투자에 관심이 있는데.

그럼 나는 MDGs에 기여할 수 없는 걸까?

이런 고민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MDGs에 기여하기 위한 길이 꼭 NGOs, KOICA, UN만은 아니라는 것을 여러 직업 분야에 있는 사람들과의 나눔을 통해서 풀어가고자 합니다.

제 1회 MDGs Society! MDGs에 이르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고민을 함께 소통하고자 합니다.

 

 

'The MDGs Society Forum'

천개의 물감 하나의 그림, 코스모폴리탄 한국에서 세계를 말하다

 

제 1부 MDGs와 Techonology, Design and Investment 강연

연사 : 고산(TIDE 대표): Development, Technology and Entrepreneurship

김지민(PINESTREET GROUP 이사) 힐링 비즈니스 : MDGs와 창업/금융

정인애(DOMC 대표)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디자인

 

제 2부 모두가 함께하는 MDGs Talks

영리, 비영리, 국제기구에서 일하는 젊은 전문가들과 함께 MDGs를 이뤄가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논의해봅니다

 

제 3부 경품 추첨 이벤트 + 다과와 네트워킹

다양한 경품과 맛있는 요기거리와 와인 음료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The MDGs Society 멤버들 외 참여자 전원이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갖습니다.

 

시간 : 2012년 12월 8일(토) 오후 2시

장소 : 명동 청어람 지하 소극장

 

* The MDGs Society란?

The MDGs(Millennium Development Goals) Society는 유엔새천년개발목표의 달성 지원을 위해 2011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님께서 참석하신 가운데 창립되었으며, 영리, 비영리, 국제기구 등 각 분야 젊은 전문가들이 국제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인지제고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