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인 북스인터내셔널(Books International)의 북스포말라위(Books for Malawi)의 첫 동화책 "전기가 없어도 괜찮아! 햇빛 영화관이 있잖아!"의 국내보급판이 제작되었습니다.


이경수 그림작가님의 재능기부, 그리고 홍콩에서 경영학을 공부하는 양민주 님의 번역기부를 토대로, 북스인터내셔널의 노성일 매니저가 편집디자인을, 송 희 매니저가 총괄코디네이션을 맡았습니다.


저는 글을 썼는데, 작년 스웨덴에서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다가 갑작스런 영감이 떠올라 30분 안에 써내려갔던 이야기가 바로 이 동화내용입니다.


국내 4개의 어린이집에서 매년 원아들이 저금을 해서 좋은 일에 후원을 하는데 저희와 연결이 되어, 아이들의 저금통 후원을 받게 되었고, 그 후원으로 국내보급판과 더불어 향후 번역 후 제작되어 말라위에 보내질 동화책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북스인터내셔널은 동화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역량개발, 그리고 그 안에 만들어지는 감사한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아직 서로 만나보지도 못한 분들이 그림을 그려주시고, 멀리 홍콩에서 번역을 보내주시고, 그리고 미국에 있는 매니저가 어린이집과의 연결을 돕고, 한국에 있는  북스인터내셔널 스탭들이 1주일의 제작 기간을 통해 완성된 동화책.


그 이야기가 우리 안에 충만하고 행복하기에,

실제 말라위 구믈리라의 인물과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동화책을 받은 말라위의 아이들에게도 멋진 행복이 전달되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이번 토요일 합정역에서 있는 관심자분들과의 간담회에서 처음으로 동화책을 선물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북스인터내셔널에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화책 내용 중 일부 이미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